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위‧수탁 협약 체결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위‧수탁 협약 체결
- (사)풀꿈환경재단 수탁기관으로 선정, 향후 3년간 위탁운영 -

청주시는 24일 환경교육 전문시설인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의 관리 운영을 위해 (사)풀꿈환경재단과 위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기존 수탁기관인 (사)풀꿈환경재단과의 위탁기간이 금년 12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일반입찰을 통해 수탁자 선정 절차를 거친 결과, (사)풀꿈환경재단이 재선정되어 향후 3년간을 위탁하게 되었다.

본 협약이 체결됨으로써 재단은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를 내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운영하게 되었으며, 시설물 유지‧관리부터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양성, 생태환경교육 운영 및 환경의식 확산과 실천을 위한 ‘초록마을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과거의 생활쓰레기 매립장이 문암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한 자리에 청주시가 환경부의 친환경녹색시범도시 선도사업 지정 및 국비 지원을 받아 환경교육 전문시설로 건립해 2016년 10월에 개관했다.

다목적 강당, 실험실, 전시공간, 도서관 등을 갖춘 교육센터동과 12개의 숙박실을 갖춘 연수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암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생태체험과 휴식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개관 이후 지난 5년 5개월간 위탁운영해 온 풀꿈재단은, 시민환경활동가인 에코리더를 매년 20~30여 명씩 양성해 왔고 2019년에는 충청북도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아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생태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환경의식 고취와 녹색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이 요구되는 이 시대에서 개인의 삶의 방식을 녹색실천으로 전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며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가 그 중심에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043-201-4612)
파일
작성일 2021-12-27 17:48:1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대한건설협회 충청북도회, 동절기 사랑의 이불 100채 기탁
다음글 청주시립 ‧ 서원도서관, 리모델링으로 인한 휴관 및 임시이전 운영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