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
부서 하수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
- 142억원 투입해 4곳에 2017년 4월 준공 목표 추진 -

청주시는 미호천 수질개선과 오창과학산업단지 초기우수로 인한 비점오염원 관리를 위해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2012년 1단계 수질오염 총량이 초과하여 개발사업 제한 등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오염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142억원(국비 71억 포함)을 투입해 한국환경공단과 업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오창과학산업단지 4곳에 비점오염 저감시설을 2017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비점오염원이란 공장, 하수처리장 등과 같이 일정한 지점으로 오염물질을 발생하는 점오염원 이외에 불특정하게 오염물질을 발생하는 도시, 도로, 농지, 산지 등 오염물질의 발생원이다.

그동안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이 건설되면서 점오염원의 관리는 강화됐지만, 도시화에 따른 비점오염은 계속 증가해 비점오염원 관리도 지속해서 확대해야 공공수역의 목표수질을 달성할 수가 있다

특히 오창과학산업단지는 16,000여 세대, 39,000여 명의 주거지역과 공공기관, 약 150여 곳의 공장이 밀집해 있어 비점오염원의 영향이 다른 지역보다 높았다.

시는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여과형 처리시설 3곳, 중계펌프 1곳 등 총 4곳의 배수구역에 비점오염 저감시설을 설치해 오염물질을 여과시켜 하천에 방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비점오염 저감시설은 미호천 수질개선과 동시에 수질오염 총량관리 삭감량을 확보하게 되어 지역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하수정책과 하수정비팀(☎201-4781)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 미점오염 저감시설 설치(위치도).jpg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 미점오염 저감시설 설치(위치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0-27 15:01:5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랜드, 어린이회관 매점 운영사업자 모집
다음글 청주시, 내년 봄 가뭄대책 마련에 ‘총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