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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청주시,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 “척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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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생활안전센터 |
내용 |
청주시,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 “척척”
- 120번 바로콜과 대표전화 통합, 내년 2월 개소 - 청주시는 민원상담을 일원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민 안전콜센터’ 구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현재 시에서 운영 중인 120번 바로콜, 시청 안내 대표번호 (201-2114) 등은 단순 민원 안내, 접수 등만 제공돼 자세한 설명이나 안내를 필요로 하는 민원인은 담당 공무원과 직접 통화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청주시는 분산된 민원상담 채널을 일원화해 시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콜센터는 10억 원을 투입해 청원구청 6층에 113㎡ 규모로 내부공사를 마치고 내년 2월 콜센터 개소를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시는 상담어플리케이션과 상담데이터베이스 구조 설계를 진행 중으로 9월중 2차례에 걸쳐 일선 부서 면담 및 의견청취를 할 계획이다. 콜센터가 구축되면 시민은 한 번의 전화로 민원을 접수하고 상담할 수 있는 One-Call, One-Stop 민원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민원 불편사항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사업 기간 시민에게 정확한 정보와 친절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 안전콜센터를 구축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생활안전센터 민원콜관리팀(☎201-29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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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9-16 17:12: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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