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비보호 겸용 좌회전 교차로 확대 운영
부서 교통정책과
내용 청주시, 비보호 겸용 좌회전 교차로 확대 운영
- 관내 926개 교차로 중 96개 교차로 시행 -

청주시는 충북지방경찰청, 흥덕경찰서와의 합동으로 청주시청 앞 교차로 등
95곳에 비보호 겸용 좌회전(Protected/Permitted Left Turn, 이하 PPLT) 확대 운영한다.

시는 96개 교차로(전체 926개 중 9.7% 해당)에 대해 운전자의 불필요한 좌회전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지난 8월부터 ‘보호, 비보호 결합형 교차로 신호운영’을 운영하고 있다.

청주시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두 달간 제2순환로 LG화학 사거리를 비롯한 6개 지역 교차로에 PPLT 신호운영을 시범적으로 벌인 결과 교차로 통행가능시간 연장으로 차량 속도가 향상된 것으로 분석돼 확대 운영하게 됐다.

‘보호, 비보호 결합형 교차로 신호체계’는 우선 교차로에 「직진 시 좌회전」, 「비보호 겸용 좌회전」 교통안내표지판이 설치돼 있어 녹색 신호 시 마주 오는 차량이 없을 때 좌회전이 가능한 신호체계이다.

하지만 정면의 신호가 적색 신호 시 좌회전하는 경우 신호위반에 해당하고, 교통사고 발생 시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에 해당함으로 운전자의 주의를 요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호, 비보호 결합형 신호운영’으로 시내 주요교차로의 좌회전 신호대기 시간이 줄어 차량통행 편의성 향상과 혼잡성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과분석을 통해 교차로에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통정책과 교통정보팀(☎201-2834)
파일
작성일 2015-09-01 16:03:4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중·일 3국, 묵향에 스미다
다음글 청주시, 오창미래지 농촌테마공원 “9월 말 마무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