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부서 생활안전과
내용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 6월까지 3억 투입, 공원 등 100곳 CCTV 281대에 지능형 관제 적용 -

청주시는 오는 6월까지 3억 원을 투입해 CCTV 통합관제센터에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

청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1,923대의 CCTV를 24시간 모니터요원 20명이 12시간씩 4교대로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1인당 실시간 380여 대 모니터링으로 효과적인 관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육안 관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속하고 효과적인 관제를 위해 사람의 특이한 행동패턴과 차량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 알려주는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에 구축할 지능형 관제시스템은 통합관제센터 내에 지능형 영상분석 서버 및 소프트웨어를 신규 설치하고, 어린이보호구역, 공원 등 100곳에서 운영 중인 CCTV 281대에 지능형 관제 솔루션을 적용하게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고정형 카메라 감지구역 내 사람이나 차량이 들어오면 회전형 카메라가 확대해 배회, 위험한 횡단, 추돌사고 등 특정 이벤트를 센터에 알려주게 된다.

모니터 요원은 이렇게 시스템에서 알려주는 특정 이벤트 중에 실제 위험한 상황인가를 판단해 위급상황인 경우 즉시 상주 경찰관에게 알려 사건·사고 예방 및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는 앞으로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지속해서 확대해 범죄예방, 화재, 재난 등을 감시할 수 있도록 CCTV 관제체제를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사업을 올해 6월까지 완료해 일부 취약지역에 효과적인 관제체제를 구축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관제센터를 운영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어린이 안전과 방범용 1,435대, 불법 주정차 단속용 245대, 재난관리용 69대, 교통정보 수집용 55대,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용 42대 등 총 1,923대의 CCTV로 24시간 감시하고 있다.

▶문의 : 생활안전과 통합관제팀(☎201-1302)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지능형 관제시스템 적용 CCTV 화면.jpg지능형 관제시스템 적용 CCTV 화면.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5-12 17:02:2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두꺼비와 생명’ 주제의 동아시아 창조학교 열려
다음글 청주서원도서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운영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