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해빙기 재난취약분야 안전 관리대책 추진
부서 안전총괄과
내용 해빙기 재난취약분야 안전 관리대책 추진
- 오는 3월 31일까지 비상체제 기간 설정 운영 -

청주시가 다가오는 해빙기를 맞아 재난취약분야에 대한 안전 관리대책을 추진해 해빙기 재난사고 예방에 나섰다.

이에 따라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빙기 비상체제 기간으로 설정해 인명피해 위험시설 특별 집중 관리와 함께 위험시설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 주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등 유사시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번 안전점검은 도로변 급경사지 5곳, 교량 4곳, 소류지 1곳, 공동주택 공사 18곳, 일반 건축 공사장 31곳, 하수관로 공사 2곳, 월류수 처리 공사 2곳 등 총 63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위험시설로 확인된 시설에 대하여는 위험시설별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관리자 복수지정 등 주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해 해빙기로 인한 위험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시에서는 오는 27일(금) 14시에 상당도서관에서 공사현장 소장, 감리원, 안전관계자, 관계공무원을 대상으로 해빙기 주요 사고·사례 등에 대해 안전관리 전문가를 초청해 특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 점검시 지적사항에 대해 응급조치가 필요한 시설은 즉시 현장 시정조치하고, 현지 시정이 어려운 시설은 위험 경중에 따라 사용제한 등 보수ㆍ보강 조치해 해빙기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201-1622)
파일
작성일 2015-02-10 17:49: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안덕벌 예술의 거리 상권활성화사업 본격 시동
다음글 청주시, 자동차 연납차량 해마다 늘어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