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안덕벌 예술의 거리 상권활성화사업 본격 시동
부서 도시재생과
내용 안덕벌 예술의 거리 상권활성화사업 본격 시동
- 안덕벌로 1.2km 구간에 총 70억 투입 계획 -

청주시는 국토교통부의 『도시활력증진 지역개발사업』으로 “안덕벌 예술의거리 상권활성화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오는 4월 제출한다.

이번 사업은 내덕2동의 옛 지명을 딴 안덕벌로(내덕칠거리~청주예술의대학) 1.2km 구간에 국비 35억을 포함 총 70억원을 투입해 보행환경개선, 주차공간조성, 어린이공원 및 포켓공원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30억원 규모로 기존 인도의 확장 및 개선, 가로수 수종 변경 등의 공사를 통하여 주민들이 걷고싶은 거리, 깨끗한 보행환경을 조성하여 옛)안덕벌의 활기를 되찾기 위한 사업이다.

주차공간조성은 15억원을 들여 내덕자연시장 주변에 50대 정도의 주차공간을 조성하여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 시장이용객의 증가를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어린이공원 및 포켓공원 조성사업은 25억원을 투입해 안덕벌로 주변에 소공원, 젊은이 광장, 체험어린이 공원 조성 등을 조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이용함으로써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사전설명을 하는 등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발표는 국토교통부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말께 나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구)연초제조창 주변지역은 지난해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선정돼, 이번 사업과 병행하면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권 활성화에 상당히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2011년부터 3년 연속 국토교통부의 도시활력증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구청주역사 재현 및 환경정비사업」외 2개 사업에 국비 85억 7천7백만 원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다.

▶문의 :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201-2461)
파일
작성일 2015-02-10 17:49: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설 대비 체육시설 안전점검 추진
다음글 해빙기 재난취약분야 안전 관리대책 추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