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 특별 감찰 나서
부서 감사관(부시장)
내용 청주시,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 특별 감찰 나서
- 4 개반 17명 감찰반 편성, 9일부터 14일간 추진 -

청주시가 설 명절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소속 공직자의 공직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특별 감찰에 나선다.

이를 위해 김은용 감사관을 특별 감찰반장으로 하는 4개 반 17명의 감찰반을 편성 오는 9일부터 14일간 본청은 물론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설 명절 전후 등 취약시기에 집중 감찰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특별 감찰 대상은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 및 이행실태 △직무관련자로부터 골프접대․금품․향응(식사, 선물 등)수수 행위 △음주운전·성매매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 △지역 토착세력과의 유착·이권 개입·청탁·편법 수의계약 등의 토착비리 △정치권 줄서기·공직 내 편 가르기 등 정치적 중립성 훼손행위 △복무자세 및 보안실태 점검 △민원 부당 지연 등 직무태만 행위 △관용차량 등 공용물을 사적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등으로 시는 오는 9일부터 집중적으로 감찰활동을 펼친다.

적발된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할 방침이며, 공직 감찰 외에도 연중 특별 감찰 체계를 구축 민원 제보, 언로보도, 여론수집 등을 통한 공직비위 선제적 대응으로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 기강을 재확립하고, 공직사회에 만연한 불합리한 관행들을 바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부정부패 예방과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공직비리 익명제보 시스템’을 통해 공직비리에 대한 시민들의 신고 편의를 높여 단 한 건의 비리 행위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찰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특별 감찰을 통해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 기강을 재확립하고, 공직사회에 만연한 불합리한 관행들을 바로잡아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주시는 청렴행정을 통한 시민 신뢰 회복을 위해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최하위(5등급)에서 2등급 향상한 3등급 평가를 받았다.

▶문의 : 감사관 조사팀(☎201-1191)
파일
작성일 2015-02-05 18:18:2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100가지 자랑」 선정 발표회 개최
다음글 청주시립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