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16년 농산어촌 사업 선정에 총력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2016년 농산어촌 사업 선정에 총력
- 4개 마을 농촌테마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맞춤형 순회 컨설팅 -

청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농산어촌 사업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월에 미원면 미원리․내산리, 가덕면 한계리, 남일면 효촌리 마을 등 4개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 계획서를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했다.

이번에 신청한 사업은 미원면과 남일면의 그린에너지타운, 문화복지센터 리모델링, 지역경관개선 등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80억 원, 가덕면의 마을회관 신축, 저수지 둘레길, 체재형 주말농장 등 한계리 권역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에 40억 6천만의 규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 전문 컨설팅 업체와 함께 4개 마을에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 내용은 마을별 주민 대표자에게 사업별 주제에 대한 논리 개발 및 실습과 함께 선정된 마을의 성공사례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등 앞으로 추진될 마을 발전 사업에 대해 주민의견을 들어 문제점을 개선하게 된다.

또한 지역 국회의원을 방문해 사업의 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충청북도 농촌 활성화 지원센터(충북대학교)에 협조를 요청했다.

제출된 사업 계획서는 금년 3월 중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평가를 실시한 후 5월경에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낙후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을의 특색 있는 자원을 개발해 계획적인 개발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산어촌 개발 사업은 국비가 70%와 지방비 30%가 지원되는 사업으로 청주시는 2010년 오창미래지 농어촌테마공원 조성 사업 외 6건에 69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 중에 있다.

▶문의 :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201-213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한계 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계획도.jpg한계 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계획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조성 사업계획도.jpg미원면 그린에너지 타운조성 사업계획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2-04 18:00: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승훈 청주시장, 시내버스 승강장 도보 점검‘눈길’
다음글 청주시, 설맞이 근로자 체불임금 해소대책 추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