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시민 안전 확보
부서 산림과
내용 청주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시민 안전 확보
- 상당로 등 주요도로변 89개 노선 버즘 나무 외 7종 8천여본 -

청주시는 2월 말까지 7억 원을 투입해 관내 주요 도로변 가로수 8,645본의 대해 가지치기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한국전력 고압전선 저촉에 따른 사고 발생 예방, 가로환경개선, 건물 피해, 운전자의 시야 확보, 보행자의 편의 등을 위해 가로수의 수형을 통일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7억 원을 들여 상당로, 단재로, 사직로, 공항로 등 주요 도로 89개 노선 버즘 나무 외 7종 8,645본의 가지치기를 실시한다.

특히, 시는 한전 선로에 저촉되는 가로수는 한국전력공사와 협약을 통해 위험이 있는 가지치기 사업 대상을 정해 사업시행 후 한국전력공사에서 사업비를 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와 한국전력공사의 협력 사업은 통합 이후 읍면지역(구 청원군 지역)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하여 아름다운 가로수 조성과 더불어 지역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6억 원을 들여 상당로 외 80개 노선 버즘 나무 외 7종 6,800여본을 가지치기 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가지치기 사업이 종료되는 2월 말까지 작업자와 주행 차량의 안전을 위해 차량 통제가 불가피하여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시민들의 이해를 구하는 한편 깔끔하고 안전한 청주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산림과 산림보호팀(☎201-2321)
청주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시민 안전 확보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가로수 가지치기로 시민 안전 확보1.jpg가로수 가지치기로 시민 안전 확보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1-20 08:48: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다음글 청주시, 미세먼지 경보제 시행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제공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