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원예유통 농업 경쟁력 강화에 200억 원 지원
부서 원예유통과
내용 청주시, 원예유통 농업 경쟁력 강화에 200억 원 지원
- 지난해 보다 60억 원 증가, 농가의 실질적 소득 확대에 주력 -

청주시가 원예유통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200억 원을 투입한다.

시는 농산물 시장 개방에 따른 농가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억 원을 투입한다. 이는 지난해 140억 원 보다 60억 원(42%) 증가한 금액이다.

사업별로 보면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 등 유통정책 분야에 40억 원 ▼청원생명쌀 집중 육성 등 청원생명(쌀) 브랜드 명품화에 31억 원 ▼과수전문단지육성, 시설하우스 지원 등 원예특작 분야에 약100억원 ▼농산물 수출 기반조성 등 가공수출 분야에 29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특히 농산물 시장 개방에 대응하기 위해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과 직거래를 통한 도농 상생발전을 유도하고, 농식품 수출기반 조성, 수출 전문단지 육성, 물류비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기존의 전통식품 및 고부가가치의 식품산업을 더욱 육성하고, 농산물의 안전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의 먹거리 불안감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통합 청주시 출범으로 농업예산이 감소될 것이라는 일부 우려가 있었으나 민선 6기의 통합 청주시의 농업 지원 예산은 더욱 증가했고”, ”앞으로 원예유통시설 인프라의 확충과 유통․물류체계 개선으로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에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원예유통과 유통정책팀(☎201-2221)
파일
작성일 2015-01-19 11:06:2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435억 원 지원
다음글 청주시, 2년 연속 70억 원 이상 이자 수입 올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