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립무용단, 한일 수교 50주년 공연단 선정
부서 문예운영과
내용 청주시립무용단, 한일 수교 50주년 공연단 선정
- 6월~11월중 일본 요코하마에서 공연 -

청주시는 외교부가 주관한 해외 문화예술공연단 공모에서 청주시립무용단이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외교부는 한-일 수교 50주년 기념 해외공연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 소속 문화예술공연단을 공모했다.

많은 예술단이 응시했지만, 작품의 다이나믹한 구성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 줄 수 있는 단체로 청주시립무용단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립무용단은 오는 6월~11월중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에서 열릴 예정인 기념 공연에 참여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화조풍월’, ‘도미부인中 사랑가’, ‘사물놀이’, ‘장고춤’, ‘비나리’, ‘가시리’, ‘소고춤’ 등 악(樂).가(歌).무(舞)를 조화롭게 구성하여 한류의 뿌리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시립무용단은 지난해 포르투갈 포로토 'Casa da Musica'극장에서 열린 '동양의 해' 공연, 2012년 일본 히타치시 초청공연, 2011년 중앙아시아 2개국 공연 등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쌓아왔다.

시립무용단 관계자는 “이번 기념공연에서 최고 수준의 기량을 발휘해 대한민국 전통 문화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성을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청주시립예술단사무국 홍보마케팅팀(☎201-0970)
청주시립무용단, 한일 수교 50주년 공연단 선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립무용단 관련사진(쟁강춤).jpg청주시립무용단 관련사진(쟁강춤).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1-09 18:23: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수질 자동측정시스템 24시간 가동
다음글 청주시, '복지 돌보미단' 본격 운영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