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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청주시, 유기한 민원처리기간 대폭 단축
부서 자치행정과
내용 청주시, 유기한 민원처리기간 대폭 단축
-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성과, 우수공무원 12명 표창 -

청주시는 유기한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 결과 민원처리 기간이 60.6% 단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처리한 유기한 민원 중 처리기간 6일 이상인 민원사무 3만207건을 대상으로 처리기간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

시는 3만207건의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한인 21만8510일보다 무려 19만5299일이 단축된 2만3211일 만에 처리했으며, 단축률은 60.6%에 달했다.

시는 빠르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담당 직원이 법정 처리기한을 1일 단축할 경우 10점의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이를 매월 수치화하는 방법으로 선의의 경쟁을 유도했다.

마일리지 운영 결과 지역개발과 길창선 주무관이 20만5360점으로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적립했고 흥덕구청 세무과 이수열 주무관이 1만8590점,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김종관 주무관이 5710점을 적립했다.

이들을 비롯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유공 공무원 12명은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신흥식 자치행정과장은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고생한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책을 추진해 민원처리 기간이 대폭 단축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민원팀(☎201-1591)
파일
작성일 2014-12-29 14: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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