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쓰레기 처리업체 경쟁입찰 '10억원 절감'
부서 자원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쓰레기 처리업체 경쟁입찰 ‘10억원 절감’
- 생활폐기물 6곳, 음식물폐기물 6곳 등 선정 -

청주시는 쓰레기 수거대행 업체 선정 방식을 공개경쟁으로 바꿔 약 10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1월부터 생활쓰레기 수집운반 6개 구역, 음식물쓰레기 수집운반 8개 구역 등 구역별 수거업체 선정 절차를 추진해 현재까지 생활쓰레기 6곳, 음식물쓰레기 6곳 등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음식물쓰레기 2개 구역은 유찰돼 현재 재공고가 진행 중이며, 다음 주 중으로 2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1993년부터 올해까지 수의계약 방식으로 대행업체를 선정했으나, 이번에는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방식을 도입했다.

경쟁방식이 도입되자 각 업체는 예년에 써냈던 입찰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공개경쟁입찰에 응했고, 이에 따라 청주시는 대행수수료를 10억원 정도 절감하는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기존 특정업체와의 장기 수의계약으로 인한 특혜의 소지, 경쟁력 저하 우려를 불식시켜 청소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내년 1월부터 2년간 청주시의 생활·음식물 폐기물 수집 운반을 대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기존 사업자와 새 사업자간 철저한 인계·인수를 통해 사업자 변경에 따른 쓰레기 수집·운반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자원정책과 자원재활용팀(☎201-4671)
파일
작성일 2014-12-19 14:42:2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순복음교회, 실버 보행카 70대 기탁
다음글 청주시·충북도, 롯데주류와 투자협약 체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