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확대 지원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확대 지원
- 보험료 85% 지원, 자부담 15% -

청주시는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태풍 등 자연재해에 대비한 농작물 재해 보험료를 확대 지원한다.

최근 청주 지역에는 태풍, 폭설 등 큰 자연재해가 발생하지 않았고, 보험이 소멸성에다 보험료 자부담도 25%로 다소 높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이 높지 않은 편이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농가 부담을 덜고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보험료 지원 비율을 75%에서 85%(국비 50%, 지방비 35%)로 10% 확대 지원하고 있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가입 대상 품목(37개)을 1,000㎡ 이상 재배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지역 및 품목 농협에 신청할 수 있다.

작물별 가입 시기는 사과, 배 등은 내년 3월 28일까지, 벼는 6월 20일까지, 딸기, 토마토, 풋고추 등 시설재배 농작물은 5월 30일까지 등이며, 작물별 재배시기에 맞춰 가입하면 된다.

보험에 가입한 농가는 태풍, 강풍, 우박,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로 작물 피해가 발생했을 때 농가의 자기부담률을 초과한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상 기후로 자연재해가 늘고 있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은 안전한 농업 경영의 필수 사항”이라며 “보험료를 확대 지원하는 만큼 많은 농가에서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한 258농가에 보험료 5,400여만원을 지원했다.


▶문의 : 친환경농산과 농산지원팀(☎201-2181)
파일
작성일 2014-12-09 09:44:1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갈수기 수질관리대책 추진
다음글 제1회 청주시민대상, 수상자 3명 선정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