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보행자 중심 도로명안내판 확대 설치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보행자 중심 도로명안내판 확대 설치
- 2억6천만원 들여, 도로명 안내판 2995개 -

청주시가 도로명주소 조기 정착을 위해 보행자 중심의 도로명 안내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청주시는 이달 말까지 안전행정부 특별교부세 2억6천만원을 들여 이면도로, 골목길 등에 보행자용 도로명 안내판 2995개를 설치한다.

현재 도로명 안내판은 큰 도로를 중심으로 차량용 위주로 설치되어 있어 보행자의 접근성과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보행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이면도로와 골목길, 승강장 등에 벽면형 도로명판과 승강장용 기초번호판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도로명판의 설치가 필요한 곳이나,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이 부족한 곳을 추가로 조사해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청주시 지길현 지적정보과장은 “시민 눈높이에 맞춘 보행자 중심의 도로명안내판이 설치되면 길 찾기가 한층 쉬워질 것”이라며, “도로명주소가 생활 속에 하루 속히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보행자 중심의 도로명 안내판 대부분이 개인주택 등의 담장에 설치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호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 : 지적정보과 도로명주소팀(☎201-2691)
청주시, 보행자 중심 도로명안내판 확대 설치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보행자중심 도로명안내판 설치사진1.jpg보행자중심 도로명안내판 설치사진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11-17 19:24: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겨울철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다음글 청주시, 주민숙원 해결에 2천억원 투입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