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구정

열린행정 사진으로보는구정
열린행정 - 사진으로보는구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흥미로운 청원구 민원실, 「지적 역사관」 눈길
내용 청원구는 민원실 내에 지적 역사관을 설치하여 민원실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 중이다.

첫 번째로는 일제 강점기에 처음 시행되었던 토지조사사업(1910~1918)을 통해 작성된 ‘토지조사부’가 있다. 토지조사부는 토지의 소유자, 면적, 지목, 지번 등을 조사하여 기록한 자료로, 토지소유자가 직접 신고하였고, 토지소유권을 확정하는 기초자료가 되었다.

두번째로는‘토지대장’이 있다. 현재는 전산화 된 토지대장의 과거 자료이다. 처음 작성된 대장은 부책대장이라고 부르며, 70년대에 카드대장에 이기한 후, 80년대에 전산화 되었다. 최초 작성된 부책대장에는 리명, 지번, 지목, 면적, 사정일, 토지소유자, 주소, 성명, 등급 등이 기입되어 있다. 임야대장도 마찬가지이다.

이외에도 평판측량기, 트랜싯, 레벨 등 측량과 관련된 실제 장비들의 모습도 구경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지적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청원구는 지적역사관 적극 홍보를 통해 많은 민원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흥미로운 청원구 민원실, 「지적 역사관」 눈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청원구 민원지적과) 흥미로운 청원구 민원실, 지적역사관 눈길.jpg청원구 민원지적과) 흥미로운 청원구 민원실, 지적역사관 눈길.jpg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신규공무원 임용식 및 환경꾸러미 선물
다음글 청원구 내덕1동, 덕벌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 꽃심기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김건유
  • 문의전화(043) : 201-802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