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부서 노인복지과(복지국)
내용 - 컴퓨터, 스마트기기 활용한 디지털 교육․체험 공간 조성 -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관장 길혜정)이 12일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세대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공간으로 거듭난다.

청주시는 이날 오전 내덕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ICT 해피에이징’ 개소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 윤주희 하트-하트재단 사무총장, 정동의 충북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ICT 해피에이징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청주시 5개 노인복지관 중 2023년 가경노인복지관, 2024년 서원노인복지관에 이어 세 번째로 내덕노인복지관에 조성됐다.

SK하이닉스 후원금 등으로 마련된 사업비 1억3천300만원을 들여 지난해 7월부터 공사에 착수해 최근 준공했다.

내덕노인복지관에는 교육, 건강, 체험, 소리마당 등으로 구분된 테마별 공간이 마련됐다. 이곳에서 △최신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 △AI에 기반한 건강관리 서비스 △키오스크, 해피테이블 등 ICT 기술 체험공간 △NBS실버방송국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길혜정 내덕노인복지관장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SK하이닉스, 하트하트 재단에 감사하다”며 “청주시도 앞으로 어르신들이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 8기 청주시는 노인복지관 5개소에 교육용 키오스크 및 인지능력 향상 스마트케어기기 등 디지털 기기를 지원했으며,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적극 돕고 있다.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이미지 1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2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사진2.jpg01.2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사진2.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사진(사진설명 본문).jpg01.1 청주시 내덕노인복지관에 ‘ICT 해피에이징’ 개소. 사진(사진설명 본문).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3-13 10:38:4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주야구장에 LED전광판 설치 등 시설개선 시동
다음글 청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구매지원 14일부터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