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파충류

센터소식 - 농업정보알림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기후 변화 대응 병해충 저항성 높일 방안 찾는다.
부서 기술보급과(농업기술센터)
내용 기후 변화 대응 병해충 저항성 높일 방안 찾는다
2014-07-23
- ‘벼 멸구류 및 바이러스병 저항성 향상 전략 국제심포지엄’ 열어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정부3.0 실천으로 ‘기후 변화 대응 벼 멸구류 및 바이러스병 저항성 향상 전략’에 대한 국제학술토론회(심포지엄)를 7월 23일 전북 익산시 송학동 벼맥류부 3층 강당에서 연다.



이번 학술토론회는 기후 변화에 따른 농업 생산성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병해충 저항성 품종 육성 현황과 전략을 공유한다.



국내 발표자는 국내 벼멸구 및 벼 바이러스병 저항성 육종 현황 및 방향(국립식량과학원 이점호 과장), 아시아 벼 재배지 멸구류 관리에 있어서 품종 저항성의 역할(서울대학교 송유한 박사)을 발표하며, 국외 발표자로는 동남아시아 벼 바이러스 관리를 위한 유전적 접근(국제미작연구소 최일용 박사), 벼멸구의 발육과 행동에 관한 바이러스의 영향(남중국농업대학 Gouhui Zhou 교수), 일본 벼멸구 저항성 육종 현황 및 방향(오키나와 농업연구센터 Masaya Matsmura 박사)을 진행한다.



이어 다른 나라들과의 협력 과제를 찾아내고 병해충 대응 전략에 대해 종합적인 토의를 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임상종 원장은 “이번 학술토론회는 각 나라의 새로운 연구 정보를 공유해 병해충 저항성을 높이는 연구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출처:농촌진흥청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포도 익는 계절, 까맣고 통통한 '흑보석' 맛보세요!
다음글 젖소의 '열 스트레스' , 전자기후도로 예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