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갈수기 수질관리대책 추진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갈수기 수질관리대책 추진
- 내년 4월 말까지 수질관리 종합상황실 운영 -

청주시는 주요 하천 수질의 안정적 관리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내년 4월 말까지 ‘2014~2015 갈수기 수질관리대책’을 추진한다.

갈수기는 겨울에서 봄까지 갈수기에는 하천 수량이 적은 시기로 수질오염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오염사고에도 취약하다.

또한, 오염물질을 제때 처리하지 못할 경우 봄철 강우 시 겨울에 쌓인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일시에 유입되면서 수질이 악화될 우려가 크다.

시는 이 기간 본청에 ‘수질관리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오염사고 발생 시 상황전파와 방제활동 등을 총괄 지휘하고, 소규모 사고가 발생하면 각 구청에서 직접 사고 수습과 방제에 나서 이를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오염물질 배출업소 등 사고유발 시설에 대한 관리 강화를 위해 배출업소에 대한 집중 지도·단속을 벌이고, 현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방제교육과 현장 방제훈련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4개 구청과 함께 갈수기 수질관리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환경정책과 수질환경팀(☎201-4631)
파일
작성일 2014-12-09 09:43: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민화합 새희망 기원 트리 점등식
다음글 청주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확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