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
부서 공원관리과(공원산림본부)
내용 - 청주시, 메리골드‧아스타 등 8만본 식재… 10월까지 만개 -

청주시는 흥덕대교 인근 무심천 꽃 정원이 만개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메리골드, 국화, 아스타, 천일홍 등 9종 총 8만본을 식재해 관리해오고 있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인 ‘사계절이 아름다운 정원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4월 초부터 비올라, 버베나, 스토크, 델피늄, 디기털리스 등 다채로운 봄꽃을 심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는 분홍, 보라, 노랑,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의 꽃들을 물결, 클로버, 하트 문양으로 식재해, 가을 산책을 나온 시민들에게 꽃내음 가득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꽃은 9월 추석연휴가 지난 후에도 10월까지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꽃과 정원을 가까이 하며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 이미지 1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3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_사진3.jpg04-3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_사진3.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4-2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_사진2.jpg04-2 청주 무심천 꽃정원은 벌써 가을 정취 물씬_사진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9-08 15:22:5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초정행궁 감성정원 조성 완료! 주말 밤산책 떠나보세요
다음글 청주시, 낭성면 귀래리 등 낙후지역 6개소 수질개선 마쳐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