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봄철 산불방지 비상체제 가동
부서 산림과
내용 청주시, 봄철 산불방지 비상체제 가동
-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종합대책 추진 -




청주시는 건조한 날씨를 대비해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시청과 각 구청, 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한다.

올 봄철은 대체로 건조한 날이 많고 3.1절 청명․한식과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주말과 공휴일이 연달아 있어 휴양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산불조심 기간 우암산 등 16개 권역(약 1만2천ha) 일반등산로를 제외하고 입산을 통제할 계획이다.

한편, 일부 등산로 26개 노선은 전면 폐쇄하며, 해당구역에 임업활동 등 부득이 출입이 필요하면 구청이나 읍면사무소에서 입산허가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등 전문 인력을 취약지역에 배치하고 무인감시카메라 12대를 활용해 상시 감시활동을 하고 산불조심캠페인과 인화물질 반입 등 위법행위를 적극 단속해 산불예방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3월 이후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산불발생 위험이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키기 위해 산을 찾는 시민과 산림인접 농경지 농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산림과 산림보호팀(☎201-2321)
파일
작성일 2016-01-29 18:06:1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노후공동주택 지원 사업‘접수’
다음글 오창호수도서관, 시민곁으로 성큼 다가서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