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논 농업 필수 영농자재 공급 박차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논 농업 필수 영농자재 공급 박차
- 청주시 논 토양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영농자재 지원으로 고품질 쌀 생산 -

청주시는 고품질 쌀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및 친환경 비료, 못자리용 상토, 벼 종자(육묘상) 처리제를 조기 공급할 계획이다.
시는 맞춤형 비료와 친환경 비료 10,904ha/25억 5,000만 원, 금년도 못자리용 상토 327천포/19억 383만 원, 벼 종자(육묘상) 처리제 10,904ha/6억 5,424만 원 등 총 51억 807만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면서 1,000㎡ 이상 벼 재배 농업인이며, 이미 조사한 벼 재배면적을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① 비료는 일반 농법 농가는 맞춤형 비료를, 친환경 벼 재배 농가는 친환경 비료에 대해 90% 보조하고,
② 못자리용 상토는 벼 재배 농가에서 희망하는 상토를 마을별 자체 회의 등을 거쳐 선정한 제품을 100% 지원한다.
③ 벼 종자(육묘상) 소독 처리제는 농업인이 원하는 약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쿠폰을 발급해 지역농협과 시중 농약판매점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전년보다 ha당 5천 원 상향 조정해 6만 원을 정액 지원할 예정이다.
김응길 친환경농산과장은 “영농준비에 차질 없도록 벼 재배에 필요한 영농자재를 조기공급하고 금년에도 풍년 농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단위면적 당 쌀 생산량이 2년 연속 555kg 이상으로 도내에서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청주시 대표 쌀인 청원생명쌀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로하스 인증 9년 연속 획득’과 전국 쌀 대축제 고품질 쌀 생산 우수 쌀 선발대회 ‘금상’, 전국 으뜸농산물 품평회 ‘대상’, 전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 ‘러브미 8회 수상’ 등 전국 각종 농산물 품질 대회에서 최고의 쌀로 인정받은 바 있다.

▶ 문의 : 친환경농산과 식량작물팀장(☎201-2172)
파일
작성일 2016-01-22 09:50: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가로수 가지치기로 새해 새단장
다음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착한신고」앱을 설치합시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