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상당산성 옛길 준공
부서 공원조성과
내용 청주시, 상당산성 옛길 준공
- 명암약수터~상당산성 간 옛 도로 녹색 숲길로 탈바꿈 -

청주 명암약수터 입구에서 상당산성까지 이어진 옛 도로가 보행자 중심의 생태휴식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청주시는 6일 오후 2시 명암약수터 주차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당산성 옛길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이승훈 시장의 인사말과 김병국 의장 축사, 기념식수, 테이프커팅, 옛길 걷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에서 기증받은 반딧불이 800마리를 숲속 샘터에 방사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청주시는 지난 4월부터 국비 6억원 등 16억원을 들여 명암약수터에서 상당산성 고개까지 이어진 기존 도로를 걷어내고 2.5km에 이르는 상당산성 옛길을 조성했다.

이 길은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힐링길’, 자연과 더불어 사는 ‘회생길’, 지역성 회복을 위한 ‘흔적길’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소나무 등 60여 종 7만9천여 본의 화초와 나무로 꾸며졌다.

전체 구간의 관문인 힐링길에는 상당산성을 상징하는 게이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석재 조형물과 나눔 쉼터 등이 들어섰다.

회생길에는 돌과 꽃, 나무로 계절감을 연출한 암석원, 생물종 다양성 회복을 위한 습생식물원, 샘터, 만남쉼터 등이 조성됐다.

세 번째 구간 흔적길에는 자작나무 쉼터, 명암정, 전망대, 화목생태원 등이 들어섰다.

시 관계자는 “상당산성 옛길은 청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상당산성과 명암유원지를 연결하는 명품 산책길”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생태학습장,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공원조성과 공원조성팀(☎201-4421)
청주시, 상당산성 옛길 준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상당산성 옛길 조성사업 준공식-테이프커팅.jpg상당산성 옛길 조성사업 준공식-테이프커팅.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11-06 20:39:2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원생명쌀' 계약재배 수요 조사
다음글 '별누리 교실' 참가자 모집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