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Cheongju city

알림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복대동 공구상가 간판개선 '눈길'
부서 건축디자인과
내용 청주시, 복대동 공구상가 간판개선 ‘눈길’
- 상가 고유의 특성이 담긴 공공디자인 도입 -

청주시가 흥덕구 복대동 공구상가에 난립한 간판을 깔끔하게 정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 8월부터 1억8500만원을 투입해 추진해온 복대동 산업유통 상가(복대동 공구상가) 간판 개선 사업을 9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간판 개선 사업은 노후 간판 등을 정비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아름답고 특색 있는 거리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으로 복대동 공구상가를 선정해 104개 업체에서 설치한 가로형 간판 137개, 돌출형 간판 9개, 창문이용 광고물 42개 등 총 320여 개 광고물을 정비했다.

이와 함께 작고 세련된 디자인의 개성 있는 간판 106개를 새로 설치해 상가 환경을 개선하고, 건물 벽면에 공구상가만의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도입하는 등 상가 일대를 특색 있는 거리로 조성했다.

시는 앞으로 이곳을 간판정비 시범구역으로 지정해 간판의 총수량, 표시 방법을 관리하는 등 사업 효과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철연 건축디자인과장은 “간판은 상호를 알릴뿐만 아니라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표현 수단”이라며 “이번 간판정비 사업을 통해 공구상가의 이미지가 좋아지고 지역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건축디자인과 광고물디자인팀(☎201-2543)
청주시, 복대동 공구상가 간판개선 '눈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복대동 공구상가 간판개선 후.jpg복대동 공구상가 간판개선 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12-09 14:04: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석굴 관광 명소화 사업 박차
다음글 청주시, 예산 낭비 사전감사 50억원 절감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전화(04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