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상반기 신속집행 도내 1위…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부서 예산과(경제투자국)
내용 - ‘충북도 재정인센티브’ 특별조정교부금 3억 확보 -

청주시가 올해 상반기 정부 목표치를 웃도는 신속한 재정집행으로 충청북도 인센티브 3억원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상반기 최종 재정 집행률 60.1%를 달성해 정부 목표치인 54.3%를 넘겼다. 국내총생산(GDP)과 관련 있는 소비투자집행은 목표보다 9.6% 초과달성했다.

당초 청주시의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은 8천446억원, 소비투자 목표액은 2천641억원이었으나 각각 9천289억원과 2천895억원을 집행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충북 도내 시ㆍ군 중 신속집행으로는 1위, 2분기 소비ㆍ투자 집행실적은 2위에 달하는 기록이다. 시는 신속집행 최우수 기초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충북도 특별조정교부금 2억원과 소비‧투자 집행실적 우수 기초단체로 추가 1억원을 확보했다.

예산규모가 크고 대규모 시설사업이 많은 대형 기초단체로서는 불리한 여건이었지만, 이범석 청주시장이 올초부터 전 부서에 강력한 신속집행을 계속해서 주문해온 점과 신병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이 모든 사업에 대해 집행시기를 파악해 관리한 것이 달성 비결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전 직원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연초부터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경제회복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재정을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상반기 신속집행 도내 1위…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임시청사6.jpg임시청사6.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8-13 18:00: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범석 청주시장, ‘개장 임박’ 초정치유마을 점검
다음글 청주시, 분평동 노후 산책로를 힐링 쉼터로 재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