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범석 청주시장, 벼 모내기 영농현장 방문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이범석 청주시장, 벼 모내기 영농현장 방문
- 본격 모내기철 앞두고 모내기 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영농활동 어려움 청취 -


이범석 청주시장은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앞둔 9일 상당구 문의면 노현리의 모내기 영농현장을 방문했다.

이 시장은 직접 이앙기에 탑승해 모내기를 시연했으며, 쌀을 생산하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영농활동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이날 모내기를 실시한 농업인 류지환(52세) 씨는 노현리 135번지 일원 6ha 면적에 조생종인 ‘해들’을 식재했으며, 오는 9월경에 수확할 예정이다.

‘해들’은 외래품종인 고시히카리를 대체하기 위해 국내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촉촉하고 신선한 밥맛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재배안전성도 우수한 품종이다.

청주시는 5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모내기를 실시해 6월 초 마무리할 예정이며 올해 청주지역 쌀 생산계획은 면적 8,566ha, 약 4만 7천톤으로, 충북 전체 쌀 생산량의 28% 규모다.

이 시장은 “올해는 재해 없이 풍년을 맛보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늘 그랬듯 적기 모내기와 철저한 병해충 방제를 통해 고품질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힘써주시기 바란다”며, “고품질 쌀 생산 등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청주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벼 모내기 영농현장 방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2 이범석 청주시장, 벼 모내기 영농현장 방문_사진.jpg01-2 이범석 청주시장, 벼 모내기 영농현장 방문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5-10 09:12:1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벅스존, 청주시 경로당에 방역용품 기탁
다음글 청주랜드 야외 생태연못,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