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
부서 농식품유통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
- 신병대 부시장 참석, 청원생명수박의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 기원
- 올해 약 2천톤 생산, 연매출 42억원 목표


청주 오송바이오작목회(회장 장태순)는 30일 오송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청주시 우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맛찬동이 수박’ 성공 출하 기원제를 지냈다.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과 황종연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장, 오송바이오작목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올해 첫 출하를 시작하는 청원생명수박의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을 기원했다.

청원생명수박은 오송읍 서평리 일대 54ha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올해 약 2천톤 생산, 연매출 42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원생명수박은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을 획득한 안전한 농산물로 품질관리원 특등기준인 11.5브릭스(Brix) 이상의 당도 측정 선별을 마친 상품만 엄선 출하하고 있다.

당도가 높고 육즙이 아삭한 맛이 일품으로 평가받아, 출하 전부터 온라인쇼핑몰(청원생명쇼핑몰)에서 사전예약을 받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주시는 청원생명수박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생산자재, 수정벌 친환경농법, 브랜드 포장재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해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비용 경감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원생명수박 출하와 함께 마케팅을 강화해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_사진.jpg03-1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5-31 08:56: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바자회’ 수익금 청주시에 기탁
다음글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