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우암동 주민 이복순 씨, 청주시에 이웃돕기 1천만원 기탁
부서 우암동(청원구)
내용 - “어머니가 받은 도움, 이웃과 나누고파”… 3년 동안 모은 돈 기부 -

청주시는 10일 청원구 우암동에 살고 있는 이복순(74) 씨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청주시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임시청사에서 개최된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이복순 씨가 참석했다.

이복순 씨는 “친정어머니가 우암동에서 10년 전까지 기초생활수급자로 보호받다가 돌아가셨다”면서 “어머니를 살펴봐주고 도와준 청주시에 대한 고마움을 간직해오다 3년 전부터 매월 30만원씩 적금해 1천만원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씨는 “그동안 받은 도움을 나누고 싶은 뜻에서 모은 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복순 씨는 기초연금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면서 얻은 소득으로 생활하고 있다. 넉넉지 못한 환경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베풂을 실천하는 모습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복순 어르신의 이웃을 사랑하고 베푸는 마음이 저를 비롯한 시 직원,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며 “오랜 시간 모아주신 마음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해지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5 나눔캠페인’을 통해 청주시로 지정 기탁된다.
우암동 주민 이복순 씨, 청주시에 이웃돕기 1천만원 기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우암동 주민 이복순 씨 기탁.사진(왼쪽부터 정경미 우암동 주민복지팀장, 이복순 씨, 이범석 청주시장, 윤미용 우암동장).jpg01.1 우암동 주민 이복순 씨 기탁.사진(왼쪽부터 정경미 우암동 주민복지팀장, 이복순 씨, 이범석 청주시장, 윤미용 우암동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1-10 15:51: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4년 숨은 세금 104억8천만원 추징
다음글 청주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신청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