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지역 청년 창작자, 청주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동
부서 경제일자리과(경제투자국)
내용 - 청주시-SNS인플루언서, 소상공인 홍보지원 협약 -

청주시가 청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창작자(인플루언서) 4인방 ‘청주로’와 함께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10일 임시청사에서 △채병기(인스타그램 채널명 먹대디) △정성관(맛행가) △신정호(저먹) △김상우(테더데) 씨와 소상공인 가게 홍보지원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청주지역 소상공인과 업소의 매력을 SNS 게시물을 통해 널리 알리고, 따뜻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새로운 시도다. 특히 청년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청년 창작자 네 명은 앞으로 1년간 분기별 3건 이상의 SNS 홍보 게시물을 제작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건전한 소비를 촉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협약식 이후 이범석 시장은 시민과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청주로’ 팀에 감사장을 수여하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창작자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따뜻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시민참여형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지역 청년 창작자, 청주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동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지역 청년인플루언서, 청주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동. 사진(사진설명 본문).jpg02.1 청주지역 청년인플루언서, 청주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동. 사진(사진설명 본문).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12-10 17:51: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명암관망탑 새단장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다음글 청주시 올해 출생아 수 5천명 돌파… 전년비 13.6%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