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1분기 주민등록 사실 조사 실시
부서 민원과(기획행정실)
내용 ▶ 문의: 민원과 민원팀 (☎043-201-2953)

청주시, 1분기 주민등록 사실 조사 실시
-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국 동시 실시 -

청주시가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청주지역 전체 43개동에서 2019년 1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전국에서 동시 실시되며, 주민생활의 편익증진을 위해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 일치 여부 등을 사실 조사한다.
특히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 100세 이상 고령자(1918.12.31.이전 출생자) 생존 및 거주 여부, △복지부 사망의심자HUB시스템상의 사망의심자 생존 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사실조사는 읍․면․동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각 세대를 방문․조사하며, 무단전출자 및 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 할 예정이다.
또 사실조사 기간 내에 거주불명등록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할 경우 과태료 부과 금액의 최대 75%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

전입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주민등록 거주불명 등록(옛 거주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세입자의 경우 주택임대차보호법 제3조의2에 의한 우선변제권(경매 또는 국세징수법에 따른 임차주택지의 환가대금에서 후순위 권리자나 그 밖의 채권자보다 우선하여 보증금을 변제받을 권리)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원활하고 정확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위해 담당 공무원과 통리장 등 조사원이 각 세대를 방문할 예정이오니 다소 불편하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민원과 민원팀 (☎043-201-2953)
파일
작성일 2019-01-14 16:09:2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중소기업 중국수출입 상품전 참가
다음글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