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도시녹지 확충 나서
부서 공원조성과
내용 청주시, 미세먼지 차단 도시녹지 확충 나서
- 하천 바람길 숲 조성 등 도시녹지 확충에 15억여 원 투입 -

청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저감, 폭염 완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5억여 원을 투입해 부족한 도시녹지를 확충할 계획이다.

먼저 맞춤형 녹색공간 확충으로 ▲도시 외곽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도심의 폭염 완화를 위한 하천 바람숲길 조성 1억 원, ▲학교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교육환경개선 및 생태거점 녹지 조성을 위한 에코스쿨 조성사업 1억 원, ▲도심지 내 도로시설 잔여지와 자투리땅 녹화에 1억 원, ▲여름철 뜨거운 햇살을 막아주는 도심 그늘목 식재 5000만 원, ▲주민쉼터 조성 1억 5000만 원을 투입한다.

또 ▲산남종합사회복지관 나눔숲 조성사업 6000만 원은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이용하는 복지시설의 녹지환경을 개선해 이용자의 정서안정과 심신치유에 기여한다.

가로변 미세먼지 차단 녹지축 연결사업으로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저감 및 차단을 위한 도심 중심로 중앙분리대 녹지 조성 3억 원, ▲띠녹지 조성 2억 원, ▲도심 폭염완화 및 녹지확충을 위한 도시구조물 벽면입체녹화 1억 원, ▲건축물 옥상공간에 정원을 조성해 녹지를 확보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옥상정원 조성 지원사업 4000만 원, ▲청주시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진입관문에 경관식재와 조형물 설치로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 제공을 위한 진입관문 경관개선 사업 3억 원이 있다.
특히 도심 중심로 중앙분리대 녹지 조성사업이 신규로 반영돼 녹지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에 맞춰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상반기에 사업을 조기 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녹지 확충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해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 데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공원조성과 녹지조성팀 주무관 어관용(☎043-201-2802)
파일
작성일 2018-12-31 15:39:5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사전․예방적 지도감사로 예산 90억 원 절감
다음글 노로바이러스 예방 관리 강화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