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구단위계획수립으로 체계적 정비 나선다
부서 도시계획과
내용 청주시, 지구단위계획수립으로 체계적 정비 나선다

- 1일 산남1택지개발지구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 -

청주시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토지이용관리를 위해 수곡동과 분평동 일원 산남(1)택지개발지구에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했다.

산남(1)택지개발지구(355,057.4㎡)는 LH공사에서 공동주택용지, 단독주택용지 등 주택공급을 목적으로 1993년 7월 완료한 택지개발지구다.

택지개발사업 완료 후 10년이 경과된 지역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관한법률’ 제51조 규정에 따라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에 시는 지난해 6월 지구단위계획수립용역을 착수해 기초조사를 토대로 주민공람, 관련기관 협의, 교통영향평가심의, 도시계획건축공동위원회 심의 등 제반절차를 거쳤다.

이어 시는 4월 1일 ‘산남1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를 했으며, 4월 중 용역을 준공하고 지구단위계획수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주요 고시내용은 도로, 공원, 학교 등 기반시설의 배치와 규모, 토지용도별 건축용도제한, 건폐율, 용적률, 높이한도, 교통처리계획 등으로 지역의 체계적인 도시관리와 정비가 되도록 했다.

한편 청주시는 2008년부터 2009년에 준공된 봉명1택지개발지구 등 6개지구에 지구단위계획수립 고시를 완료했으며, 이번 산남(1)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수립으로 지역 내 모든 10년 경과 택지개발사업지구의 지구단위계획수립을 마무리 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도시관리계획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주변 여건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도시계획과 지구단위계획팀(☎201-2431)
파일
작성일 2016-04-04 11:16:4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농촌테마 공모사업 ‘총력’
다음글 산업단지 감면세금 3억1천7백만원 추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