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어린이 파상풍 예방접종 시행
부서 흥덕구보건소
내용 청주시, 어린이 파상풍 예방접종 시행
- 만11세∼12세 초등학교 6학년 대상 무료 접종 -

청주시보건소는 초등학교 6학년생(만11∼12세)을 대상으로 파상풍 추가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한다.

파상풍균은 신경독성 물질을 분비하여 근육을 마비시키고 연하곤란(입을 열거나 삼키기 어려움), 호흡마비, 전신마비 등을 일으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균으로 토양 등의 환경에 존재하며 오염된 상처를 통해 감염된다.

영유아 시기에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백신을 5회 접종하지만 5회의 접종 효과가 10년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만11세∼12세 시기에 Td(파상풍,디프테리아) 또는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의 추가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청주시 각 보건소와 보건지소,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청주시 129곳)을 이용하면 무료로 연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청원구보건소장(김은하)은 영유아기에 받는 기초 예방접종률은 90% 이상으로 높지만,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부모들의 관심이 저하되어 추가접종 시기에는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적기에 추가 예방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문의 : 청원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201-3441)
파일
작성일 2015-02-25 16:48:15
수정일 2015년 02월 25일 16시 48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유망기업 투자유치에 사활을 걸었다
다음글 청원생명 브랜드 상표 사용 까다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