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 청주–이바라키 정기노선 기반 관광·경제 교류 확대 논의 -

청주시는 14일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을 접견하고 청주-이바라키현 정기노선을 기반으로 한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대표단은 오이가와 카즈히코 일본 이바라키현 지사를 비롯한 현청 관계자와 현지 신문사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날 상당구 문의면의 한 식당에서 대표단을 환영하며 양 지역 간 관광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청주시는 청주-이바라키 항공 접근성을 기반으로 관광객 유치, 지역 특산품 교류,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바라키현과의 협력을 통해 항공노선 활성화는 물론 관광·경제 등 다방면의 실질적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상호 관광 홍보 및 경제협력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바라키현 대표단은 지난 13일 청주시관광협의회와 지역관광 교류를 위한 면담을 진행했으며, 14일 오전에는 청남대와 문의문화재단지, 오후에는 상당산성 등 청주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했다.

일본 간토지방 북부에 위치한 이바라키현은 도쿄에서 약 100㎞ 거리에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장과 히타치 해변공원을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과학기술과 산업, 농업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이다.

현재, 청주국제공항의 청주-이바라키 항공편은 에어로케이항공이 주 6회( 화․목․토) 운항 중이다.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이미지 1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사진.jpg02.1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2.2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사진(오른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오이가와 카즈히코 일본 이바라키현 지사).jpg02.2 청주시, 일본 이바라키현 대표단 접견‘관광 교류 활성화 맞손’. 사진(오른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오이가와 카즈히코 일본 이바라키현 지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11-14 17:10:1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5년 최상급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시적 성과’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