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미가건축, 청주시에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비 기탁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 광복80주년 맞아 ‘영웅의 행복한 집’ 위해 1천만원 후원 -

㈜미가건축(대표 한정현)은 18일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청주시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오전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미가건축 한정현 대표, 최종수 실장, 정주남 청주시주거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금은 ‘영웅의 행복한 집’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영웅의 행복한 집은 청주시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을 보수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예우하고 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청주시와 지역사회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한정현 ㈜미가건축 대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뜻깊은 사업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사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독립유공자 가정의 노후 주택 개‧보수, 생활편의시설 설치 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미가건축은 상당구 남일면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으로,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택 에너지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지역사회 주거복지 향상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24년에는 취약계층 긴급주거개선 지원 ‘행복하우징 청주’ 사업비로 1천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미가건축, 청주시에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비 기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사진(오른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한정현 ㈜미가건축 대표).jpg01.1 사진(오른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한정현 ㈜미가건축 대표).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3-18 17:45:3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송정동 행복주택 준공… 청주산업단지 주거안정 지원
다음글 청주에서 영화․드라마 촬영하면 최대 5천만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