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청주대교 일원 수경시설 개량사업 착공
부서 하천방재과(재난안전실)
내용 - 무심천체육공원 내 바닥분수 신설 및 터널분수 개량… 12월 준공 목표 -

청주시는 무심천 청주대교 일원에 바닥분수대를 신설하고 체육공원 인근에 있던 기존 터널분수를 개량하는 사업에 착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총 17억원을 투입해 무심천체육공원(서원구 사직동 95 일원) 롤러스케이트장 일부에 길이 36m, 폭 16m의 바닥분수를 새로 설치한다. 설치한 지 20여년된 80m 길이 터널분수는 노후한 시설을 재정비한다.

지난해 공모를 통해 우수한 디자인을 제시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실시설계, 하천점용허가 등을 마쳐 최근 공사를 시작했으며, 올여름 시범 운영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최종 준공은 12월이 목표다.

바닥분수는 청주시 상징물인 느티나무, 까치, 백목련 등을 형상화한 디자인, 청주시 상징인 ‘씨앗’이 발아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표현 디자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를 지향하는 민선8기 청주시 시정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무심천체육공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 행사와 함께 관광객 및 시민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상쾌한 휴게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사업 대상지는 평일과 주말에 관계없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곳”이라며 “도심 속 친근한 하천 공간을 조성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청주대교 일원 수경시설 개량사업 착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청주대교 일원 수경시설 개량사업 착공. 사진(예상조감도).jpg02.1 청주시, 청주대교 일원 수경시설 개량사업 착공. 사진(예상조감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3-27 17:48:3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원생명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2년 연속 대상
다음글 청주시, 올해 초미세먼지 농도 17㎍/㎥ 목표… 1,842억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