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보건소,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부서 흥덕보건소(부시장)
내용 청주시 보건소,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 만 19세 이하 청소년 산모, 120만 원 의료비 지원 받으세요 -

청주시가 산전관리가 취약한 청소년 산모 대상으로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만 19세 이하 산모가 대상으로 임신확인서상 임신확인일 기준으로 만 19세까지이며, 소득과 재산 기준은 없다. 임산부 본인 및 출생자는 자녀의 만 2세 미만까지 모든 의료비 및 약제·치료재료 구입비가 지원된다.

지원금액은 임신 1회 당 120만 원 범위 내이며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며, 사용기간은 서비스신청 승인 다음날부터 분만예정일(유산진단일, 출산 이후 서비스 신청한 경우 출산일) 이후 2년까지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 산모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www.socialservice.or.kr)로 온라인 신청하고 임신확인서와 등본 등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온라인 신청이 불가할 경우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가까운 보건소에 제출해 신청·접수가능하다.

청주시 관계자는 청소년 산모 대상으로 임신·출산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청소년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당보건소(☎201-3167), 서원보건소(☎201-3270), 흥덕보건소(☎201-3366), 청원보건소(☎201-3492)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작성일 2022-07-13 17:41:1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9기 청주시 시민감사관 위촉
다음글 여름철 도심 속 피서지 생명누리공원 물놀이장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