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
부서 산림관리과
내용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
- 산사태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산사태 안내판 설치 -


청주시는 ‘2024 산사태 예방종합대책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으로 인한 산림재해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산사태 예방과 대응 업무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8개조, 26명으로 근무조를 구성했으며, 신속 정확한 보고 및 전파 체계를 구축하고 관심, 주의, 경계, 심각 4가지 단계별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산사태현장예방단을 활용해 △산사태취약지역 144개소 점검 △사방시설물 점검 및 관리 △산사태위험 예·경보 발령 시 취약지역 순찰 및 주민대피 안내 △산사태 예방·복구에 대한 지역주민 교육 등 산사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도 산사태 취약지역 인근 주민들에게 위험성을 알리고자 23개 산사태취약지역에 안내판을 설치했다. 산사태 안내판에는 위험성(토석류, 산사태)이 있는 구역과 대피장소로의 이동 경로가 안내돼 있다.

현재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 144개소 중 안내판이 설치된 곳은 117개소이며, 내년 안에는 전체 취약지역에 안내판을 모두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사태 예방을 강화해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_사진(안내판).jpg02-1 청주시,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본부 운영_사진(안내판).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5-31 08:57:2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원생명수박’ 출하성공 기원제 열어
다음글 청주시, 사천근린공원 조성사업 준공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