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율량동 중리마을 진입도로 개설 착공
부서 도로시설과(건설교통국)
내용 - 내년 10월 준공 목표… 예산 15억원 투입 -

청주시는 청원구 율량2지구 중리마을의 단일 진출입로를 개선하기 위해 인근에 3차로 규모 도로 신설공사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중리마을의 진출입로는 중리교 1개소뿐이다. 중리마을은 대원칸타빌4차아파트, 율량2LH9단지아파트, 제일풍경채, 원룸 단지 등이 모여 있는 주거지역으로, 출‧퇴근시 교통 지‧정체가 상습적으로 발생해 지역 주민들의 통행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길이 114m, 폭 16m 규모의 3차로 도로를 추가로 개설하고 있다. 공사가 준공되면 기존 중리교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차량 흐름이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도로개설 공사에 총사업비 15억원(설계비 1.6, 공사비 13.4)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10월 중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과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대로 도로 개설공사를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율량동 중리마을 진입도로 개설 착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율량동 중리마을 진입도로 개설 착공_사진(위치도).JPG01-1 청주시, 율량동 중리마을 진입도로 개설 착공_사진(위치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10-29 08:45:5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축산농가 나선형 교반 퇴비화 기술 첫 도입
다음글 청주시, 2025년 도시숲 무장애 환경조성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