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청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민만족시스템 가동 |
---|---|
부서 | 감사관(부시장) |
내용 |
청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민만족시스템 가동
- 23일부터 공사용역, 인허가업무 등 양방향 소통 시스템 운영 - 청주시는 부조리 발생 소지가 많은 분야에 대한 시민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시민만족시스템’을 운영한다. 시민만족시스템은 공사용역, 인허가업무 등에 대해 사전안내, 업무진행 상황, 업무 관련 의견을 담당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시스템이다. 이용은 시민만족시스템(http://crm.cheongju.go.kr)에 접속 후 민원 진행 상황 확인과 업무처리와 관련된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 업무처리 과정은 감사관실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과 사후 만족도를 조사해 업무개선방향을 마련해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반부패 의지노력과 달리 관행적 부당업무, 불친절에 대한 경험과 인식 등이 외부청렴도 향상을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이번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불만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행정의 신뢰와 책임성을 높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부조리 발생 소지가 많은 업무의 시민 불편사항을 담당 부서와 협의해 개선하고, 다양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민중심 청렴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감사관 청렴팀(☎201-1151) |
파일 | |
작성일 | 2015-11-20 17:08:52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녹색청주협의회 시민 자전거 교실 운영 |
---|---|
다음글 | 청주시, 겨울철 종합대책‘추진’ |